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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청년정신’ 물씬, 도시브랜드 TV광고 ‘올웨이즈 인천 청년’ 공개

by 경초 2021.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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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보뉴스/인천광역본부] 김영환 기자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원하는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천 청년 5인이 펼치는 아름다운 영상,

지상파 · 종편 · 케이블TV · 유튜브 등을 통해 전격 공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에서는 과거와 미래, 전통과 첨단,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인천시를 청년들의 이야기로 풀어낸, ‘올웨이즈 인천 청년 편을 오늘 2일부터 지상파 · 종편 · 케이블TV ·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함에 따라 이와 같은 청년정신을 담은 도시브랜드 TV광고 올웨이즈 인천(all_ways_ INCHEON) 청년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으며 앞서 인천시는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도시브랜드 영상을 지난 2017년부터 제작하여 지난해 11월 지자체 최초로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공익광고 부분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영상은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원하는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5명의 인천 청년을 통해 모든 길이 통하는 도시 인천을 자신만의 꿈을 이루기 위해 거침없이 도전하는 청년들의 도시라는 가치를 담고 있으며 가장 먼저 등장하는 인천출신 래퍼 비와이(BewhY)는 영상에서 이곳에선 모든 것이 길이 돼라고 말하고 있어 누구의 도움없이 자신만의 신념과 도전 정신으로 정상 래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그의 열정이 잘 드러나 있다.

이어 등장하는 인물은 개항로 프로젝트 이창길 대표로 이창길 대표는 개발에 밀려 쇠락의 길을 걷고 있던 개항로(중구 경동)를 문화 공간으로 부활시킨 주인공이며 오래된 거리도 힙(Hip)하게 만들다라는 문구와 함께 등장하는 그는 과거와 미래가 한 데 어우러진 공존의 도시 인천을 형상화 하였고 세번째 인물로는 여성 최초 최우수기관사 탑콘(Top-Con, Top master Controller)’의 영예를 거둔 인천교통공사 배윤정 기관사로 내가 가는 대로 길이 된다는 슬로건과 함께 최초로 길을 개척해나가는 인천의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

또한, CD마술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한 마술사 한설희는 바다를 도시로 만든 마법 같은 도시 인천의 역동성을 CD마술로 표현하였고 청각장애를 극복한 트라이애슬론 오상미 선수의 불굴의 도전정신도 영상에 담았으며 영상에 등장하는 슬로건 그게 돼? 그게 돼! 그래도 돼? 그래도 돼!’는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인천만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였고 여기에 비와이의 새 앨범 ‘032 FUNK’의 타이틀곡 셀러브레이션(Celebration)’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였다.

이번 TV광고 올웨이즈 인천 청년의 공개와 관련하여 인천시 백상현 소통기획담당관은 인천 청년들을 통해 우리 시와 시민들이 가진 열정과 도전정신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영상에 표현된 대로 인천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년도시라는 점이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serioso2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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