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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옹진군, ‘인천↔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 지원 사업’ 본격 추진!

by 경초 2020.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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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보뉴스/인천광역본부] 김영환 기자

현재 운항중인 ‘하모니플라워호’는 해운법상 2023년 5월 운항 종료 예정이나

현재까지 대체할 대형여객선의 도입 및 운항 계획이 마련되지 않아…

< 현재 '인천↔백령도'를 운항하고 있는 '2000t급 여객선 하모니플라워호' >

옹진군(군수 장정민)에서는 ‘인천↔백령항로에 대한 대형여객선 도입 지원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고’를 오는 9월 7일까지 실시하기로 함에 따라 인천↔백령항로에 대한 대형여객선 도입 지원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으며 이번 사업은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정적인 해상 이동권 확보를 위해 추진된다고 하였다.

따라서 옹진군은 인천↔백령항로에 2000t급 이상의 신조 초쾌속카페리여객선을 도입 · 운항하는 여객선사에 향후 10년간 총120억원까지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군에서는 지난 2월 10년간 총 100억원을 지원하는 대형여객선 도입 지원 사업 공모(1차)를 실시하였으나 응모업체가 없어 총 지원액을 20억원 증액하여 이번 2차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 인천↔백령항로를 운항하는 유일한 2000t급 여객선인 하모니플라워호는 해운법상 선령기준(25년)에 의해 오는 2023년 5월 운항이 종료될 예정이나 현재까지 하모니플라워호를 대체할 2000t급 이상 대형여객선의 도입 및 운항계획은 전무한 실정으로 2000t급 이상 여객선은 기상악화 시에도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운항이 가능해 도서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박이다.

하모니플라워호의 운항종료 예정으로 인천↔백령항로에서 2000t급 이상 여객선의 운항이 중단될 경우 백령도와 대청도, 소청도에 거주하는 7000여 주민들은 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옹진군 관계자는 “인천↔백령항로는 풍랑 및 안개 등 기상악화에 따른 결항률이 연간 15~20%에 이를 정도로 기상의 영향이 큰 항로로써 안정적인 여객선 운항과 도서민의 해상 이동권 보장을 위해 2000t급 이상 카페리여객선의 운항이 필수적”이라며 “옹진군은 이 사업을 통해 하모니플라워호의 운항종료 이전에 새롭게 대형여객선을 조성하여 순조롭게 운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rioso2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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