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여행지

제철이면 어떠하리, 철 지나면 어떠하리...

by 경초 2019. 7. 18.
반응형

함께 가고싶은 바닷가 13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특별하고 조용한 바닷가, 해수욕장...

1. 백리포해수욕장 : 충남 태안

해변이 조용하고 모래가 고운 해수욕장으로 여름철 캠핑하거나 휴양을 하기 딱 좋은 곳, 그렇지만 차 없이는 접근이 어렵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적어 한편으로는 갯벌체험하기도 좋고 가족단위 피서객에게는 안성맞춤 장소이며 만리포와 천리포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다.

2. 학암포해수욕장 : 충남 태안

학암포해수욕장은 물이 빠졌을 때 드러나는 바위 모습이 학과 비슷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데다 다른 곳에 비해 물이 맑기로 유명한 해수욕장이다.

3. 마차진해수욕장 : 강원도 고성

깨끗하고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놀기도 아주 좋은 장소이며 조용하면서 아름다운 휴양지로 아는 사람만 간다고 하는데 무송정해수욕장이라는 이름과 함께 두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어 혹, 무송정해수욕장이 검색이 안되면 마차진해수욕장이라고 검색하여야 한다.

4. 용화해수욕장 : 강원 삼척

해안선이 둥글게 휘어져 있고, 해수욕장 양쪽 끝이 절벽과 돌로 되어있어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는 장소이며  파도가 높지 않아서 아이들하고 놀기가 좋은 해수욕장이다.

5. 반암해수욕장 : 강원 고성

여기는 바닷물이 오염되지 않은 곳이라 물이 정말 깨끗하며 그리고 한여름에도 완전 한적하기 떄문에 조용히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조용한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장소로 최고이며 무료텐트 설치도 가능하다.

6. 궁촌해수욕장 : 강원 삼척

수심이 얕고 물이 맑고 적당한 수온을 가진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해변은 물론,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며 민물 낚시도 즐기면서 해수욕을 할 수 있고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다고 함.

7. 하도 해수욕장 :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유명한 해수욕장이나 막상 관광객은 적은 장소로 수심이 아주 얕고 맑은 바닷물과 넓은 백사장이 있으며 날씨가 좋으면 바다 너머로 우도까지 보이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8. 대광해수욕장 : 전남 신안군 임자도

전남 신안군 북서쪽 끝에 위치한 임자도는 매월 4월경 열리는 튤립 축제로 잘 알려진 여행지로 봄에 가도 좋지만 여름에 가면 더욱 특별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긴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명사 30리 대광해수욕장에서는 드넓은 해변을 말 타고 달리는해변 승마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흑암리에 있는 어머리 해수욕장은 입구가 육지지만 출구가 바다와 연결된 용난굴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계절과 날짜에 따라 물이 빠지는 시간이 다른데, 물 때를 잘 맞춰 가면 용난굴의 내부까지 동굴 탐사를 해볼 수 있다.

주변 관광지 : 대광해수욕장, 용난굴, 전장포항, 조희룡 유배지

9. 진하해수욕장 : 경북 울산 울주군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진하 해수욕장은 백사장이 넓고 바닷물이 맑아 여름 휴가지로 인기 있는 명소로 남해안의 특성상 해수가 따뜻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환경을 갖고 있으며 또한 문수산에서 내려오는 회야강이 해수욕장으로 흘러 들어와 담수욕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비교적 큰 규모의 해수욕장임에도 불구하고 백사장의 삼면이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늑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변 관광지 : 이덕도, 명승도

10. 해남 송호해수욕장 : 전남 해남군 송지면

해남은 영암과 강진, 목포, 완도 등과 함께 전라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특히 해남은 우리나라 육지의 최남단에 위치한 땅끝 마을로 알려져 있으며 그 땅끝 마을로 가기 전에 펼쳐져 있는 해남의 대표 해변이 송호 해수욕장으로 해변가에 소나무가 무성하고 바닷가의 고운 모래와 맑고 잔잔한 바다의 물결이 마치 호수 같다고 하여송호 해변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수심이 얕고 모래가 고와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해수욕장이며 바닷가에서는 고둥, 소라 등도 잡아 볼 수 있고 주변에 낚시터가 많이 위치해 있어 아이와 어른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을 만한 휴가지 이다.

주변 관광지 : 대흥사, 녹우당, 보길도

11.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 전남 영광군 홍농읍

영광읍 서쪽에 위치한 가마미해수욕장은 폭 200m의 백사장이 반달 모양으로 드리워져 있으며 200여 그루의 울창한 소나무 숲이 길게 펼쳐져 있는 해수욕장으로 수심은 1~2m 정도이며 물이 맑고 깨끗해서 호남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해수욕장 앞쪽으로는 섬들이 올망졸망 떠 있고 그 바다 위로 항해하는 어선들의 모습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또한 칠산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이곳의 서해 낙조는 동해의 일출과는 사뭇 다른 운치를 느낄 수 있다.  

주변 관광지 : 백수해안관광도로, 돔배섬, 칠산도

12. 고흥 애도(힐링파크 쑥섬쑥섬) : 전남 고흥군 봉래면

고흥에 위치한 애도는 외부에서 쑥을 캐러 올 정도로 쑥이 많이 나서 쑥섬이라고도 불렸던 섬으로 탁 트인 다도해 절경과 방파제로 인근 무인도와 연결되면서 만들어진 기암괴석이 수평선을 바라보며 서 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울창한 나무들과 사계절 정원 등의 관광 자원도 갖추고 있는 섬이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기도 하다. 300여 가지 꽃들이 바다와 어우러져 있는 국내 유일의 해상 꽃정원인 별정원과 200m 수국길, 트레킹을 할 수 있는 3km의 몬당길 등이 있는 자연 관광지이자 힐링파크의 대표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 관광지 : 봉래사

13. 수기해변 : 인천시 옹진군 신시모도

옹진에 위치한 신시모도는 신도, 시도, 모도 세 개의 섬이 이어진 것으로 신시모도 삼형제섬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며 세 개의 섬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묘미가 있고 섬과 섬 사이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세 섬 중 신도는 구봉산이 유명하며 서해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봉정에서 바라보는 인천의 야경이 특히 아름답다고 하며 또한 시도는 산과 바다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경치 때문에 풀하우스, 슬픈연가 등 인기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했고 마지막으로 모도에 있는 배미꾸미해변에는 조각가 이일호의 조각 작품과 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주변 관광지 : 수기해변, 구봉산, 해당화둘레길, 배미꾸미조각공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