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본청 방문 시, 사무실 아닌 민원 상담실 이용.
경초
2020. 9. 4.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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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보뉴스/인천광역본부] 김영환 기자
본청 내방 민원을 부서 내 사무실이 아닌 본청 1층에 별도로 마련된 방문민원상담실에서 처리,
상담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조치 실시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본청 방문자들을 위한 ‘방문민원상담실’의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청사 방역 강화의 일환으로 본청 내방 민원을 부서 내 사무실이 아닌 본청 1층에 별도로 마련된 방문민원상담실에서 처리토록 할 방침이다.
※ 민원실 방문민원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민원실에서 처리
방문 민원인은 청사 방문 시 본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방문부서 및 담당자 확인 후 비말차단막, 손세정제 등 방역시설이 설치된 방문민원 상담실로 이동하여 담당자와 만나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며 상담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이 같은 조치는 청사 내 감염을 막고, 만에 하나 확진환자가 발생하더라도 폐쇄 범위와 자가격리 대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방문민원 상담실은 1층에 3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코로나19 관련 상황 해제 시 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정형섭 인천시 총무과장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기존의 공간을 민원상담실로 만들어 운영하게 되었다.”며“사무실 출입제한으로 다소 불편하겠지만 민원인 및 청사 내 직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양해해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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