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공연도 보고, 무료 잡지도 받고” 4월 도서관 나들이

by 경초 2019. 3. 29.
반응형

【한국공보뉴스/인천취재본부】 김영환 기자

도서관주간 기념, 작가와의 만남 · 음악회 · 마술쇼 등 풍성. 

인천시 영종하늘도서관과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열며 나만의 책 만들기, 유준재 작가와의 만남 및 실크 스크린 체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먼저 4월 13일(토) 오후 2시 미추홀도서관 3층 세미나실에서 미취학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북 아트로 나만의 책 만들기’를 진행한다. 봄 꽃을 주제로 자신만의 독특한 책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4월 14일(일) 오후 2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자인 『파란 파도』의 저자 유준재 작가와의 만남 ‘파란 꿈속으로의 여행’을 진행한다.

작가와 함께 작품을 읽고, 작가의 대표적 표현 기법인 실크 스크린을 직접 체험하며 책과 친숙해지는 시간이 될 것이며 4월 25일(목)까지 도서관 1층에는 『파란 파도』 속 원화 10점을 전시해,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월 18일(목)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도서관 지하 1층에서 과년도(2017) 연속 간행물 무료 배포 행사를 진행해, 인천시민 누구나 1인당 5권 이내로 잡지를 받을 수 있으며 또한 4월 1일(월)부터 4월 25일(목)까지 도서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스타그램: michuhol_library 검색)]에서 ‘자기 이름으로 짓는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을 맞아 <도서관에서 즐기는 봄>의 첫 번째 프로그램 ‘호수공원 체험’을 4월 13일(토) 진행하게되며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 청라호수도서관 근처의 호수공원을 돌며 파릇한 봄 식물과 곤충, 새 등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어 4월 27일(토)에는 <도서관에서 즐기는 봄>의 두 번째 프로그램인 ‘벤 킴의 초록음악회’가 봄내음 가득한 도서관으로 주민들을 초대하게 되며 지난해에도 큰 호응을 얻었던 초록음악회는 싱그러운 음악에 벤 킴의 해설이 곁들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음악 공연으로 공연접수는 4월 16일(화)부터 진행되며 전화로만 가능하다.

지역 주민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지역 주민들의 재능나눔 프로그램 <앞 집 도서관, 이웃집 선생님> 프로그램의 일환인 ‘성과가 탁월한 수학학습법’, 꽃자수 원데이 클래스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4월 20일(토) 오후 2시 도서관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는 7세~초등 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조마조마』, 『나 좀 멋져』의 저자 ‘정재경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작가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과 함께 상황별 그림 그리기, 조이의 기쁨왕관 만들기 체험행사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또한 4월 25일(목) 10시 30분 세미나실에서는 성인 15명 대상 ‘전각으로 만들어 보는 수제 책도장’을 진행하여 전각 관련도서와 함께 전각을 이용한 수제 책도장을 만들어 보고 도서관주간에 나만의 개성있는 감성을 새겨 기억에 남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밖에 4월 4일(목)부터 25일(목)까지 도서관 1층에서『슈퍼 거북』 유설화 작가의 원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2․4주 토요일 10시 지하 1층 유아방에서 7세~9세 대상, 인천의 외고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그림동화 영어 스토리텔링 & 책놀이’가 진행된다.

영종하늘도서관 또한 문화, 자기계발, 역사 등 부문별로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의 주민강사들과 함께 ‘2019 지역주민 재능나눔 특강’을 마련했으며 먼저 4월 9일(화) 오후 2시에는 중국어마을 대표이자 한중도서관 관장인 조경순 강사가 출격하여 중국의 음식, 예절, 전통풍습, 문화유산 등을 다룬 ‘중국문화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보따리를 활짝 펼칠 예정이다.

4월 1일(월)부터 4월 22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총 4회에 걸쳐『디렉터의 노트』 저자인 한은 작가의 ‘직장인 공감 글쓰기’ 강좌가 진행되며 4월 13일(토)부터 5월 1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총 5회에 걸쳐 역사지도사인 김정진 강사의 ‘토인비의 호기심, 역사의 연구’를 통해 세계역사와 문명을 해부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4월 13일(토) 오후 2시에는 임병혁 마술사를 초청하여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신기한 미술관’을 열어, 꼬마 마술사가 미술관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가는 과정을 줄기로 어린이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제55회 도서관주간 기념행사 일정 및 신청방법은 '영종하늘도서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